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🏃♂️ Golang 기본 자료형| 프로그래밍 분야/Go 2021. 10. 21. 17:54
Go언어 기본 자료형은 다음과 같아요
- bool : true, false를 저장해요
- string : 문자 / 문자열을 저장해요
- int / int8 / int16 / int32 / int64 / uint / uint8 / uint16 / uint32 / uint64 / uintptr
: 정수를 저장해요
u가 접두사로 붙은건 unsigned를 의미하고, 접미사로 붙은 숫자는 비트(bit)를 나타내요
숫자가 붙지 않은 자료형(int, uint, uintptr)은 32-bit 시스템에서는 32bit, 64-bit 시스템에서는 64bit 길이에요
특별히 정수의 크기나 부호를 지정할 이유가 없다면 int를 쓰면 돼요
uintptr은 포인터 주솟값 자체를 담을 수 있는 데이터 타입인데, 시스템 콜을 통해 OS에 접근하는 것과 같이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쓰지 않아요 [참고]
- byte : uint8과 같아요
- rune : int32와 같아요. 유니코드 포인트를 나타내요
- float32 / float64 : 실수를 저장해요
- complex64 / complex128 : 복소수를 저장해요. 1 + 2i 와 같이 저장하며, 각각의 실수부, 허수부를 호출할 때에는 real() 함수와 imag()함수를 이용해요
c1 := 1 + 2i // complex128 c2 := complex64(3 + 4i) // complex64 c3 := complex(5, 6) // complex128 fmt.Println(c1, real(c1), imag(c1)) fmt.Println(c2, real(c2), imag(c2)) fmt.Println(c3, real(c3), imag(c3))